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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분석 보고서 읽기

01/02 Rport 5 삼성전자, SK하이닉스 LG이노텍, 더블유게임즈, 컴투스

by 5조우주 2025. 1.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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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새해 맞이하여 하루에 5개 씩은 보고서 꼭 읽고 정리하는 습관 가지고자 만들었습니다.

수많은 기업들의 보고서가 올라오지만 그 중에서 읽고 싶은 기업 5가지 선정하여

읽게 되고 그게 쌓이면 큰 재산이 되지 않을까 싶네요 당연히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2025.01.02

# SK하이닉스, 삼성증권

  • SK하아닉스의 4Q 여익 8.1조 원 추정
  • DRAM 내 HBM 매출 비중은 40%를 넘기 시작
  • 25년 GBM 매출이 전년 대비 두 배 이상 성장한 27조원으로 추정
  • 25년 HBM 풀 부킹이여서 추가적인 업사이드 찾기 힘들다는 것이 단기 트레이딩의 한계이기는 함
  • 1Q25는 HBM 출하량의 비수기
 

# 삼성전자, 삼성증권

  • 4Q 영익 -28% 조정 7.3조원으로 추정
  • 스마트폰과 PC 재고조정 일어나며 디램 4Q bit growth 추정을 -5%에서 -12%로 하향 조정
  • 파운드리 일회성 비용이 4Q보다 확대될 것
  • P/B 1배가 자사주 매입까지 결정하는 Rock Botoom
  • 25년 영익을 -245 하향한 35.8조원으로 추정
 
# LG이노텍, 메리츠, 양승수
  • 4분기 영익 컨센 13.7% 하향한 2,885억원 전망
  • 환율효과 제한적
  • 기판소재 사업부의 디스플레이 제품군에서 재고 조정이 지속
  • 메리츠에서는 애플 인텔리전스 기반 업그레이드 사이클을 긍정적으로 전망
  • 아이폰 15 프로 이상에만 AI 기능 지원한다는 점이 강력한 교체 수요 이끌어 낼 것
  • 고객사 내 경쟁 심화로 인해 동사의 점유율과 판가 축소 시사
  • 애플에서 AI 도입으로 재료비 상승으로 인해 하드웨어 마진 방어를 위해 다수의 부품에 대한 판가 인하 압박도 심화
  • 24년 아이폰 출하량이 23년 대비 소폭 성장했음에도 동사의 영익은 10% 감소핬고 주가는 32.4%로 하락
 
# 더블유게임즈, 유진, 정의훈
  • 12/26 터키 모바일 캐주얼 게임 개발사 ‘팍시게임즈’ 인수 계약 체결 공시, 지분 60%를 394억원에 취득, 25년 3월 연결 반영 예상
  • 주력 게임은 머지스튜디오
  • 연간 약 2,400만 달러 매출
  • 더블유게임즈의 4분기 실적은 소셜카지노 + 슈퍼네이션의 매출 반등 효과 기대,
  • 25년 추정 7044/2607 이는 슈퍼네이션과 팍시게임즈로 인한 외형성장
 
# 컴투스, 삼성, 오동환
  • 비수기에도 견조한 게임 매출, 야구 매출 증가
  • 프로야구 라이징 출시 기대감, 3월 28일 NPB 개막 전 출시 예정 → 최대 기대작!
  • 삼성에서는 프로야구 라이징 출시로 컴투스의 야구 게임 매출이 50% 증가한다고 가정
  • 신작 흥행에 달린 영업이익 정상화, 위지윅, 마이뮤직테스트 등 미디어 자회사들은 매출 정상화되면서 분기 적자가 2~30억원 축소됨. 
  • 1분기 모멘텀 플레이 추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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