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황정리

네오셈 상승, 수혜를 받을 수 밖에 없었다?

by 5조우주 2022. 4. 6.
반응형
  KOSPI KOSDAQ
마감 2,759.20 952.47
등락률 +0.05% +0.54%
등락폭 ▲1.30 ▲5.15
거래대금 9.9조 원 8.5조 원

외국인과 개인이 각각 117억과 2388억원 순매수하고 기관은 2479억원 순매도하였습니다. 전일 미국의 테슬라가 크게 상승하면서 2차 전지 성장주들의 상승을 보였었네요. 더불어 플랫폼주도 마찬가지구요. 이날은 국제 펄프 가격의 상승으로 제지 관련주들의 상승도 보여왔습니다. 섹터의 순환 상승이 계속 되는 것 같습니다.

더불어 4월 5일 2시에 디지털플랫폼 정부 TF 1차 회의를 진행하였습니아. 이에 관련된 종목들 중에서 데이터솔루션, 줌인터넷 등이 상승을 보여왔으나 금일은 새로운 보안관련주 AI관련주 및 메타버스 및 로봇관련주들이 상승할 가능성이 있을 것으로 판단됩니다. 전일 시간외에서는 철강관련주들이 상승을 보이면서 화성밸브, 동양철관, 한국주철관, 뉴보텍, 하이스틸이 상승을 하였습니다. 서울시 상수관로 3073km 교체 소식에 상승을 보여왔네요. 

 

간 밤에 뉴욕증시는 연방준비제도 부의장이 공격적인 긴축 정책을 예고하며 하락하였습니다. 다우존스는 0.80% 하락을 하였고, S&P500 지수는 1.26% 하락, 나스닥지수는 2.26% 하락을 하고 마감하였습니다. 최근 상승 및 약보합으로 마감을 하였다가 오랜만에 나스닥이 2%대로 하락마감하였습니다. 연준 내 비둘기파 인사로 꼽히던 레이얼 브레이너드 부의장 지명자가 인플레이션을 낮추기 위해 더 빠른 금리 인상과 양적긴축이 필요하다는 매파 발언을 하였기 때문인데요? 이에 국채 금리까지 급등을 하였습니다. 중국 봉쇄조치, 우크라이나 사태 지속에 따른 인플레이션 장기화 불안 등도 하락의 탄력을 부축였죠. 지난 3월 FOMC 이후 연준의 매파 성향이 강화되었다는 것을 확인한 상태였으나 다시 한 번 매파적인 발언이 숨박꼭질 하듯이 시장의 하락을 잠깐 보여주고 있는 상황인 것 같습니다.

 

전일 테슬라가 -4.73% 하락 엔비디아 -5.22% 하락 AMD -3.36% 하락 그리고 애플이 -1.89% 하락으로 금일 국내 반도체 및 2차 전지 관련주는 약세를 보일것으로 예상됩니다. 전일 여태 언급했었던 네오셈이 올랐단 것으로 보아 SSD 및 DDR5 관련 주들도 향후 탄력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에 금일 조정이 나온다면 저가 관련 섹터 종목 위주로 저가 매수 유입도 일어날 것으로 보입니다. 주성엔지니어링, 엘오티베큠 등 최근 많이 언급되었던 반도체 장비들도 각광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사료됩니다.

 

네오셈은 특히 DDR5의 필연적인 등장으로 SSD 4세대 및 5세대 모두 수혜를 받을 수 밖에 없었다. 지난 인텔의 사파이어 라피즈의 출시 지연으로 2021년에 부진했다면 2022년에는 크게 수혜를 받을 수 있을 것으로 사료된다. 전일 공급계약의 공시가 이를 반영해주지 않을까 판단된다.

 

[상승률 상위 종목]

금호에이치티, 유앤아이 : 에디슨모터스, 금호에이치티에 컨소시엄 참여 제안서 발송

한국전자금융 : LG전자 키오스크 시장 진출 수혜 기대감 소식

무림SP, 신풍제지 : 제지관련주, 국제펄프 가격 상승

국제약품 : 중국에서 보건당국 일치성 평가 통과 소식

드래곤플라이 : 자회사 P2E 소셜카지노 글로벌 서비스 개시 소식

네오셈 : 대규모 546억원 규모 공급계약 체결

에코프로 : 테슬라 전일 급등 및 테슬라 사상 최대실적에 상승

뷰노 : 일본 파트너 M3 자회사와 의료 AI 사업 본격화

 

 

[하락률 상위 종목]

[쌍용차 인수 관련주]

비비안 나노스 아이오케이 KH필룩스 미래산업 KH 일레트론 등...

 

유나이티드제약 : 기관 및 외국인 대량 매도

한프 : 정리매매

스킨앤스킨 : 재거래(상장유지 결정) 1일째

한국테크놀로지 : 관리종목, 전 관계사 검찰수사 소식

서전기전 : 입찰제한 취소 소송 포기

 

반응형

댓글